신지원에듀  
 
FAQ


신지원에듀 모바일강의 수강은 PC수강방법과 동일합니다.

모바일기기에서 홈페이지 접속 후 [내강의실]에 입장후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버튼이 보입니다.

왼쪽 스트리밍 버튼은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로 이용이 가능하며 요금에 관계없이 수강을 듣고자 하신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최소 수강시에 자동으로 스타플레이어 어플이 설치됩니다. (신지원에듀의 모바일강의는 스타플레이어 어플로만 재생됨)


 

- 증상 : 재생 시 "게임런처" 메시지가 발생하면서 재생이 되지 않음.

- 원인 : "게임런처"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고 있었음.

             * StarPlayer의  보안정책으로 인해 녹음 및 녹화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고 있는 상태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방법 : 안드로이드 환경설정 -> 유용한 기능 -> 게임(지원) -> 게임 런처 및 게임 툴즈 사용 안 함으로 변경 및 백그라운드 제거
 

원인 : StarPlayer 연동 시 DB 값이 비정상일 경우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tarPlayer] 폴더 삭제 후, 모바일 스타플레이어로 재수강하여 확인합니다.

1.png 2.png 3.png

4.png     5.png

①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갤럭시S2기준)

② "모든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StarPlayer" 폴더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④ 상단의 휴지통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⑤ 삭제 얼럿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합니다. 

원인 1 : Android 단말기의 OS가 최적화 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지원가능한 OS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장 : 4.1.2 버전)

 

(1) 단말기의OS 버전을 확인합니다.

1.png 2.png 3.png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하단의 디바이스 정보 (또는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2.3이상버전부터 재생이 되고, 4.1.2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인 2 : 단말기의 스펙 성능이 낮은 경우, 과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로 재생을 해봅니다.

4.png

① StarPlayer 실행 > StarPlayer [설정] > "기본플레이어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재생합니다.
-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내장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므로, 배속재생 및 화면비율 조절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1. StarPlayer Android 화면

네트웍.png

2. StarPlayer iOS 화면 

네트웍-a.png

 

원인 1 :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망을 다른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확인해주세요.

> 동영상 재생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서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다른것으로 바꾸어 연결 후 재생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콘텐츠의 경로가 맞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해주세요. 고객의 계정정보를 전달받아 상담원의 단말기에서 정상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 연동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로에 파일이 없거나, 이름이 맞지 않는 경우 에러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경로를 다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3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png 1.png 2.png   3.png   4.png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원인 1 : XML데이터의 암호화 문자열을 복호화 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연동링크를 브라우저에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연동링크의 소스가 다음과 같을 경우

<a href="#" onclick="app('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return false;" class="ui-link-inherit">스트리밍 실행/설치</a>

인터넷 브라우저에 URL (http://m.starplayer.net/dev/test/streaming.asp?license=D543EF12-AA04-4EA8-BF5D-575EDDB15DBC&content_id=100&test=1&test2=2) 을 입력하여, 암호화 된 문자열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1.png

암호화된 문자열이 출력되지 않거나, 잘못된 문자열이 출력되면 해당 문자열이 StarPlayerAPP에 전달이 되더라도, APP에서 복호화를 할 수 없으므로 XML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해당 연동링크가 로그인해야만 암호화된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XML 오류가 발생합니다. (StarPlayer Mobile은 쿠키, 로그인 세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png     3.png

<좌> StarPlayer Android

<우> StarPlayer iOS



원인 2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며, 캐시 문제일 경우 캐시를 삭제한 뒤 다시 재생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png 1.png 2.png     3.png     4.png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게임런처" 어플이 기본어플로 설정되어 있는데

게임런처가 StarPlayer App을 통해 동영상 재생 중에도 녹화가 가능하기에 해당 기능을 차단하였습니다.

StarPlayer App으로 통해 강의 재생 시 하기와 같은 진행 부탁드립니다.

 

- 진행 : 안드로이드(스마트폰) 환경설정 -> 유용한 기능 -> 게임(지원) -> 게임런처 및 게임툴즈 사용 안 함으로 변경 및 백그라운드 제거. 

원인 : 루팅 또는 탈옥이 된 단말기이므로, 순정펌웨어로 재설치 안내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StarPlayer 를 사용하기 위한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

- CPU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ARM 계열 칩셋 (intel 계열 칩셋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완료 후 실행하였을 때,

비정상 기기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신다면, 루팅이 되어 있는 단말기일 확률이 있습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의 경우 콘텐츠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에서는 루팅해제를 하거나, 순정 펌웨어로 설치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 추가 방법 : 

1. Play 스토어에 SuperSU 라고 검색한 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2. SuperSU를 실행 후 [설정]에서 슈퍼유저의 사용을 비활성화 한 뒤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방법은 공식지원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책임사유가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딧세이 노트북의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종료하셔야 정상 수강이 가능합니다.


(1) 인터넷 익스폴로러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프로세스 목록 중 odyssey 로 시작하는 프로세스 2개 강제 종료

(3) 서비스 목록에서 odyssey 2개 서비스 중지


순으로 체크하신 후 다시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증상 : 재생 시 StarPlayer App이 정상적으로 호출되지 않음으로 판단됩니다.
- 원인 : Google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Safari 브라우저로 접속 후 재생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증상 : Safari 브라우저에서 재생 시 StarPlayerPlus App이 실행되지 않음.

- 원인 : iPadOS 13.x로 업데이트 되면서 Agent 값이 변경되어 발생.


 해결방법 : iOS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OFF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에서 ON으로 되어있을 시 Agent 값이 'iPad'가 아닌 'macintosh'로 체크되어 호출이 되지 않으며,
설정을 OFF로 해야 iPad로 인식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ON 시 iOS 기기에서 naver로 접속을 하여도 m.naver.com이 아닌 www.naver.com으로 이동이 됨 

스타플레이어 앱 1.7.19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 6 이상만 지원 가능하므로 버전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