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원에듀

신지원에듀  
 

서울시, 학업중단한 ‘한부모가족 가장, 자녀 대상’ 검정고시 무료지원

관리자 0

9591e46e4dfc17b8efb6be2568fd3c56_1561444309_2189.jpg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학업을 중단한 한부모가정 가장, 자녀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통과를 위한 전 과정을 무료 지원한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학업에 뜻이 있는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①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②장소 구애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②교재 ③점심 ④교통비 ⑤아이돌봄서비스까지 제공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교과과정은 엄선된 전문 강사진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목요일 10시~17시에 운영한다. 수업시간외 보충하고 싶은 학습은 가정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EBS 검스타트와 협약을 맺어 횟수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재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한부모의 자립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총 21명이 참여 중이며, 6월 14일(금)에는 경복궁 역사탐방 및 대학로 연극관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간 친목도모 기회와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항상 똑같은 일상에 지쳐 있던 저에게 아주 오랜만에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이런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쉽게 할 수 없었던 체험 활동 시간을 가지게 돼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문의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홈페이지(seoulhanbumo.or.kr)를 통해 가능하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